시설소개

법인소개

말아톤복지재단

장애가 있어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세상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의 사람다움과 사회다움을 이루고 돕는 것이 말아톤 본래의 일입니다. 장애인 당사자가 온전한 삶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말아톤이 함께하겠습니다.

cnt-5020-logo.png

복지재단의

MISSION

발달장애인도 살만한 세상을 위해 그리스도 사랑으로 한 길 가는 공동체

복지재단의

VISION

1발달장애인이 자기 삶의 주인이 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세상

2우리의 하나됨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드러내는 공동체

3발달장애인이 머물 곳과 나아갈 곳의 선도적 모델 제시

주요사업
cnt-5020-01-01.png

주간보호센터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장애)을 대상으로 낮 시간 동안 다양한 재활프로그램과 사회적응훈련 등을 실시하여, 장애인의 잠재능력을 개발시키고 자립생활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장애인가족들의 양육부담을 경감시키고, 낮 시간에 쉼과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족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cnt-5020-01-02.png

그룹홈

성인장애인 4명이 교사와 함께 거주하며 낮에는 직장이나 주간보호센터에 다니고 저녁에 모여 생활하는 곳입니다.
장애인도 보통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보통의 환경에서 생활해야한다는 인식에 근거해 성인이 되어 가정으로부터 독립해 가사활동, 지역사회에서의 여가활동을 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며 생활합니다.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단순히 보호를 위한 시설이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성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하며 살 수 있는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nt-5020-01-03.png

보호작업장

보호작업장은 일반고용이 어려운 지적장애 및 발달장애 등 직업적 중증장애인에게 개인의 필요한 욕구에 적합한 직업적응훈련, 직업활동훈련, 직업교육, 일상생활교육 등 직업 재활서비스를 실시하고 일거리 제공 및 소득보장을 지원하여 직업적 능력을 최대한 강화시킴으로써, 이용장애인들이 직업인들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 입니다.